
CNC선반 및 터닝 센터
오늘날 이탈리아 Tacchi(타키)는 세계 공작 기계 시장에서 중형 및 대형 CNC선반 (Heavy Duty Lathe)으로 가장 인정받는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Tacchi는 독점적으로 뛰어난 평베드(플랫 베드, Flat Bed)의 중대형 CNC 선반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Tacchi의 모델은 4차 산업혁명과 호환되고, 고도의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며, 무게와 크기 측면에서 중대형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적합하도록 제작됩니다.
CNC선반 (CNC Lathe)은 X축과 Z축 두 개만 장착된 기계입니다. 요구 사항과 가공할 부품에 따라 개별 셋업으로 보링(Boring), 밀링(Milling) 및 연삭(Grinding)을 수행할 수 있는 추가 장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Tacchi는 센터 간 거리가 30미터를 초과할 때 최대 선삭(Turning) 직경이 6미터에 도달할 수 있는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Tacchi는 오랫동안 세계적인 경험을 쌓으며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연구를 거듭하여, 터닝(Turning) 뿐만 아니라 보링(Boring), 밀링(Milling), 그라인딩(Grinding) 그리고 슈퍼 피니싱(Super finishing)까지 작업하는 최고의 맞춤형(Customizing)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Tacchi 사 공식 웹사이트: https://tacchi.it/en/heavy-duty-lathes/
CNC선반 – 제품군

2 Way – 1 Bed
(Two-slideway lathes with monolithic bed)
표준 구성에서 이 선반은 콤팩트한 사이즈에 견고하며 심플하지만, 다양한 액세서리 및 도구가 장착 가능해 다양한 기계 가공(머시닝, Machining)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장비는 충분한 파워와 토크 값으로 높은 스핀들 회전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러한 모든 기술적인 요소는 정밀한 선삭(Turning) 및 거친 황삭(Roughing) 작업 모두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하나의 특정 2 슬라이드웨이 선반 시리즈는 슬라이딩 베드 구성을 별도로 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술적 특징은 일반적인 2개의 슬라이드 방식의 선반과 동일하지만, 베드가 상부와 하부로 나뉘어 상부에서 하부로 슬라이드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훨씬 더 큰 크기의 선반이 필요한 플랜지(Flange)나 디스크(disc)가 있는 부품을 가공할 수 있도록 간격의 길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중대형 CNC 선반은 대표적으로 항공 우주 분야의 부품 가공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4 Way – 1 Bed
(Four-slideway lathes with monolithic bed)
중대형 선반 시리즈는 6가지 모델로 구성되며, 각 모델에는 아래 4가지 항목에 따라 L 및 H 변형이 있습니다 :
- Turning diameters
(터닝 직경) - Weights supported
(무게) - Required spindle torques
(스핀들 토크) - Expected performance
(성능)
가공할 구성 요소의 무게와 치수 외에도, 이 선반 시리즈의 구조적 특징 중 하나는 새들(Saddle)이 다른 기계 구성 요소들과 별도로 독립적인 슬라이드 웨이(Slideway 혹은 Guideway)에서 이동하기 때문에, 방진구(Steady Rest)의 재배치로 인한 충돌 및 간섭 없이 심압대(Tailstock)에서 척(Chuck)까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형 선반 – 2 Bed
(Double bed heavy duty lathes)
두 개의 분리된 베드는 DB(Double Bed) 시리즈의 주요 기능입니다. 첫 번째는 주축대(Headstock)와 심압대(Tailstock)를 지지하고 두 번째는 첫 번째와 분리되어 종방향(Longitudinal) 터닝(Turning) 새들 슬라이드를 지지합니다.
이를 통해 매우 큰 터닝 직경(최대 6,000mm)과 최대 320톤의 센터 간 허용 중량을 작업할 수 있습니다.
발전 산업(Power Generation)은 터빈 로터(Turbine Rotor) 및 발전기 샤프트(Shaft)에 필요한 높은 정밀도로 인해 이러한 대형 선반의 가장 일반적인 응용 분야입니다.
가공할 공작물의 크기와 무게에 따라 폭이 다른 6개의 베드를 조합할 수 있습니다.
베드, 주축대, 새들, 심압대와 같은 주요 구성 요소는 EN-GJL-300 주철(Cast Iron)로 제작되어 가공된 강철 구조의 장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내부 응력(Internal Stress)을 제거합니다. 이는 가장 가혹한 작업 조건에서도 이러한 대형 선반의 최고의 강성(Rigidity)과 안정성(Stability)을 보장합니다.
적용 분야
Boring

Tacchi는 진동 방지 보링 바(Anti-Vibration Boring Bar)가 있는 중대형 선반용 내경 선삭(Internal Turning) 분야에서 오랜 기간 입증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크기-길이 비율(Size-Length Ratio)이 최대 16xØ인 보링 바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점점 더 안정적이고 견고한 새들과 보링 바 지지 구조를 개발했습니다.
Milling

Tacchi는 중대형 선반의 밀링을 위한 몇 가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하고 실용적인 것은 공구 고정 장치(Tool Holding Unit)에 직접 장착되는 장치입니다. 밀링 모드가 선택되면 기계는 스핀들 회전을 다른 축과 보간(Interpolating)할 수 있는 C축으로 불리는 실제 프로그래밍 가능한 축으로 전환합니다.
보다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선반에 실제 밀링 컬럼(Milling Column)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이 구성할 수 있습니다 :
– 다른 3개의 기계 축 X, Z 및 C 와의 동시 보간(Simultaneous Interpolation)을 위해 프로그래밍 가능한 Y 축;
– 스핀들 회전을 다른 축과 보간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가능한 실제 추가 축으로 전환하는 C 축. 또한 기계에 동시에 보간되는 4개 또는 5개의 축(예: 크랭크축 및 기타 유사한 구성 요소)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일부 대형 선반 모델도 가능합니다.
– 스핀들의 방사형 또는 축 방향 또는 각도 방향을 위한 B 축.
Grinding

Tacchi사의 중장비 선반에는 외경 또는 내경 작업을 위해 다양한 연삭(Grinding) 장치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외경 연삭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터닝 유닛에 장착할 직경 300mm 또는 최대 400mm의 휠이 있는 간단한 장치부터 휠 직경이 1000mm인 실제 그라인딩 헤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내경 가공의 경우 가공할 직경 외에도 연삭 깊이와 구조적 기계 구성 요소의 검증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더 맞춤화(Customizing)에 집중을 합니다.
공급을 완료하기 위해 다양한 휠 드레싱 장치(Wheel Dressing), 작업 종류에 따라 유속이 다른 에멀젼 냉각수(Emulsion coolant) 플랜트, 에멀젼을 완벽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자체 세척 드럼 또는 종이 여과 장치, 베드웨이(Bedway) 및 다른 보존되어야할 기계 부품용 텔레스코픽 커버(Telescopic Cov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